블로그 관련 소식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기

CyberTimes 2020. 10. 27. 20:22

https://notice.tistory.com/2554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기

티스토리가 처음이신 분을 위한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 시작하기' 안내사항입니다. 1. 티스토리 첫화면 PC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로그

notice.tistory.com

티스토리가 처음이신 분을 위한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 시작하기' 안내사항입니다.

1. 티스토리 첫화면

PC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로그인 방법 선택


3. 카카오계정 로그인

티스토리에 사용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카카오계정 정보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 버튼 아래의 '카카오계정'을 클릭하여 카카오계정 확인하기를 진행해주세요.

또는 로그인 버튼 아래의 '회원가입'을 클릭해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티스토리 정보 입력


이어서 티스토리 정보입력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약관 동의를 하신 뒤에 닉네임과 블로그 이름 및 블로그 주소 입력, 그리고 스킨까지 선택해주시면 티스토리를 시작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5. 플랫폼별 기능 차이 안내
티스토리 시작하기는 아직 PC버전에서만 지원됩니다. 모바일앱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같은 기능을 제공하겠습니다.

아래의 관련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카카오계정 사용 안내

https://notice.tistory.com/

TISTORY

티스토리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notice.tistory.com


6. 카카오 Adfit 정책 안내

티스토리에는 1인 기준 가입 제한이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만큼, 티스토리 프로필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수익' 기능에 연동되는 카카오 AdFit에서는 '1인-1계정' 정책이 존재합니다.

수익 기능을 사용할 예정이시라면, 반드시 본인 인증이 되어 있는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해주세요.

AdFit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익 사용법] 애드핏 회원가입하기

notice.tistory.com


<FAQ>


Q.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 카카오톡에 티스토리 정보가 공개되는 것 아닌가요?

A.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하시더라도 티스토리 관련 정보는 카카오톡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프로필 등의 정보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Q. 제가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이메일주소가 외부 서비스의 주소입니다.

A. 카카오계정 로그인에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가 타 기업의 서비스일지라도, 티스토리 시작하기 및 이용하기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 티스토리 계정관리에 나오는 이메일주소는 무엇인가요?

A. 카카오계정의 대표 이메일입니다. 카카오계정에서 '이메일 관리'(바로가기)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대표 이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카카오계정이 없거나,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A. 카카오계정은 누구나 손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카카오계정 가입 바로가기


Q. 카카오계정을 2개 이상 만들 수 있나요?

A. 한 명의 회원이 2개 이상의 카카오계정을 만드는 것은 가능합니다.

- 카카오계정 가입 바로가기


Q. 카카오계정을 만들 때마다 휴대전화 번호가 필요한 것 아닌가요?

A. 카카오계정은 이메일 주소만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화면에서 노란색의 "이메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화번호 없이 이메일 주소만으로 카카오계정 가입이 가능합니다.
반면 가입하기 화면에서 회색의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카카오계정을 가입하게 됩니다.

- 카카오계정 가입 바로가기



Q. '카카오계정의 이메일과 동일한 주소의 티스토리계정이 존재합니다.'라는 안내가 나오고,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A. 티스토리에서 발송하는 안내 및 팀블로그 초대 등의 기능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계정마다 고유한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기존 티스토리계정이 ID로 사용 중인 이메일주소가 존재한다면, 해당 ID로 로그인하신 후 카카오계정 전환하기를 진행해주세요.
전환하기 관련 내용은 아래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notice.tistory.com/2555

티스토리계정을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기

이메일주소 아이디로 티스토리를 사용 중인 분을 위한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기' 안내사항입니다. 1. 티스토리 첫화면 PC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

notice.tistory.com


그 외 궁금증은 아래 게시물의 FAQ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notice.tistory.com/2553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카카오계정 기반의 서비스 이용이 오늘(10월 27일)부터 시작됩니다. 달라지는 점과 새로운 점에 대한 안내사항 전해드립니다. 1. 전환하기 사용 중이신 티스토리

noti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