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소식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문지원 대본집” 언박씽

언박씽 문지원 대본집

 

예매한 우편물 도착(알라딘 온라인 서점)

http://aladin.kr/p/IfpqI

 

[세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 세트 - 전2권

고래, 우영우 인사법, 우영우 김밥 등 등장하는 모든 것이 이슈가 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이다. 국내에서 기록적인 시청률을 보일 뿐만 아니라 20개국 넷플릭스 TV 콘텐츠에서 1위

www.aladin.co.kr


관련 이벤트전체보기더보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 세트 구매 시 알라딘 고래 굿즈


우영우 포스터 엽서 + 한바다 사람들 명함 세트(책과 랩핑)


출간 축하 댓글 작성 시, 친필 사인 포스터 / 고래 키링 / 고래 썬캐쳐(추첨)

책소개
고래, 우영우 인사법, 우영우 김밥 등 등장하는 모든 것이 이슈가 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이다. 국내에서 놀라운 시청률 증가세를 보였을 뿐 아니라, 20개국 넷플릭스 TV 콘텐츠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곳곳에서도 화제가 된 이 드라마의 모든 것을 담았다.

‘자폐 스펙트럼을 지닌 천재 변호사 우영우가 명쾌하게 사건을 풀어간다’ 정도로는 드라마의 매력을 다 표현할 수 없다. 노인, 성소수자, 장애인, 외곽의 농촌 마을 등… 드라마는 각 화마다 각기 다른 주제와 갈등 그리고 이를 법리적으로 풀어가는 우영우 변호사를 비롯한 한바다 팀의 모습을 다룬다.

대본집으로 그 모습을 한 글자, 한 글자 읽다 보면 영상으로는 미처 살피지 못했던 인물들의 서로 다른 개성이 드러난다. 더불어 입소문이 난 명장면은 어떤 지문과 대사로 이루어졌는지 살펴보며 실제 방영되었던 장면과 비교해보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회차별 장면을 대본집으로 보면서 작가의 집필 과정을 들여다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대본집에는 문지원 작가가 고심하며 집필한 부분, 주인공 이름을 지은 과정, ‘고래’와 최종 후보에 올랐던 ‘다른 무언가들’의 정체 등 드라마의 창작 비하인드가 풍부하게 담겼다. 작가가 기획 단계부터 각 인물에 대해 상세하게 작성한 등장인물 소개문 그리고 작가가 회차별로 가려 뽑은 대사도 대본집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
목차
1권
작가의 말
일러두기
기획의도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작가의 PICK
영우의 한바다 지원서
용어정리
1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화. 흘러내린 웨딩드레스
3화. 펭수로 하겠습니다
4화. 삼형제의 난
5화. 우당탕탕 vs 권모술수
6화. 내가 고래였다면…
7화. 소덕동 이야기Ⅰ
8화. 소덕동 이야기Ⅱ
작가 인터뷰
만든 사람들

2권
작가의 말
일러두기
기획의도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작가의 PICK
영우의 한바다 지원서
용어정리
9화. 피리부는 사나이
10화. 손잡기는 다음에
11화. 소금군 후추양 간장변호사
12화. 양쯔강 돌고래
13화. 제주도의 푸른 밤Ⅰ
14화. 제주도의 푸른 밤Ⅱ
15화. 묻지 않은 말, 시키지 않은 일
16화. 이상하고 별나지만
작가 인터뷰
만든 사람들
접기
책속에서

마지막까지 고래와 견주어 최종 후보에 올랐던 대상은 ‘퀴즈’와 ‘대칭’이었습니다. 퀴즈와 대칭에 대해서도 각각 꽤 많은 양의 자료조사를 해 대본을 수정해보기까지 했으니까요. 하지만 퀴즈의 경우에는 매 화 사건 내용에 딱 맞는 퀴즈를 찾아내기가 어려웠고, 대칭의 경우는 너무 수학적으로 흘러가 내용이 어렵게 느껴진다는 반대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돌고 돌아 결국 고래가 되었는데, 9화에서 영우가 법정 안으로 들어온 범고래와 마주보는 장면을 쓸 때는 고래로 정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_'작가 인터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