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기술(ICT) 소식

AI의 이 변혁적인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Don’t Miss This Transformative Moment in AI
https://www.youtube.com/live/Y2F8yisiS6E?si=vjhVEahAz2YhjC_g

https://youtu.be/Y2F8yisiS6E


요약본(Lilys AI)
NVIDIA CEO Jensen Huang 강연: 새로운 AI 공급자인 Blackwell을 소개하며, AI가 어떻게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Trillion parameter generative AI를 훈련하기 위해 Blackwell이 이전 모델 Hopper보다 30배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AI 공장으로서의 데이터 센터 역할, 생성량과 서비스 품질의 균형 유지 등을 강조합니다.

[요약]AI의 혁신적인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 Lilys AI

NVIDIA CEO Jensen Huang 강연: 새로운 AI 공급자인 Blackwell을 소개하며, AI가 어떻게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Trillion parameter generative AI를 훈련하기 위해 Blackwell이 이전 모델 Hopper보다 30

lilys.ai


제미니 어드밴스 요약 >
https://g.co/gemini/share/8625bdcf35cf

‎이 영상 심층적, 계층적으로 정리해 줘 https://youtu.be/Y2F8yisiS6E

Gemini Advanced로 생성됨

gemini.google.com

이 영상은 GTC March 2024에서 Jensen Huang, NVIDIA CEO가 발표한 기조 연설입니다.

영상은 Jensen Huang이 자신과 NVIDIA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NVIDIA는 과학 연구, 기후 변화, 로봇 공학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AI(인공 지능) 기반 기술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는 generative AI라고 부르는 새로운 컴퓨팅 시대를 선언하고 이 시대에 사용될 NVIDIA의 새로운 제품을 공개합니다.

다음은 영상의 자세한 요약입니다.

Jensen Huang이 NVIDIA를 소개합니다 [1,2].
그는 NVIDIA 기술의 다양한 응용 분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3].
그는 generative AI가 무엇이며 새로운 컴퓨팅 방식인지 설명합니다 [7,8,9].
generative AI에 특화된 새로운 프로세서인 “Envoy”를 공개합니다 [9,10].
기후 변화의 도전과 NVIDIA의 솔루션인 지구의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날씨를 예측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3,14].
generative AI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생성하는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5,16].
Siemen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 디자인 및 제조에 generative AI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8,19].
NVIDIA의 새로운 제품인 Nims와 DGX Cloud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0,21].
로봇 공학의 미래와 Omniverse 플랫폼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1,22].
NVIDIA의 새로운 칩인 Blackwell을 선보이며 영상을 마무리합니다 [22,23].
이 영상은 generative AI의 미래와 NVIDIA의 역할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generative AI는 컴퓨팅의 미래를 바꿀 잠재력이 있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NVIDIA는 이 기술을 발전시키고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시청하시면 generative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NVIDIA의 최신 혁신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 요약(블로그 형태의 글)


어디에서든 성공할 수 있는 노래의 메시지?
사랑을 잡고 넘어지지 않아요.
벽에 맞서 있지만 포기하지 않을 거에요.
갇혀 있던 기분을 벗어나, 자신이 창문을 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냈죠.
전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날개를 펼치고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 거에요.
눈동자 속의 불꽃이 빛나며,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때마다 밝아 올라요.
어디서든 성공할 수 있는데, 지금은 즐기고 있어요.


신나는 노래의 주제는?
노래 가사는 희망과 긍정적인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로 이뤄져 있고, 이길 준비가 되어있다고 강조해요.
꿈을 실현하고 긍정적인 전환을 통해, 내면의 힘을 발휘해 승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태양 뜨는 아침 평화를 느끼고 나쁜 감정을 날려버리며 자아를 발견해 빛을 따라 삶을 즐길 준비가 되었다고 노래해요.
이 노래는 긍정적인 변화와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시작을 향한 준비와 승리를 주제로 다루고 있어요.


안타까운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은?
R.I.P를 반복하는 것으로, 안타까운 감정을 나타내고 있어요.
반복은 슬픔을 강조하며, 상실에 대한 애도와 안타까움을 나타내죠.


힐링 트레이너가 하는 일은?
쇼 시작 전, 비전을 제시하며 우주 탄생과 극단적 날씨를 이해하는 데 기여하고, 시각 장애인을 안내하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는 ‘도우미’에요.
또한 중력을 이용해 재생 에너지를 저장하고 청정 에너지를 모두에게 제공하는 ‘변형자’이기도 하고, 로봇에게 지원을 가르치고 위험에 대비하며 생명을 구하는 ‘훈련사’인 것도 있어요.
더불어 새로운 치료와 환자 치료 수준을 제공하는 ‘치유사’이기도 하죠.


NVIDIA의 AI 기반 컴퓨터 산업 혁명 전망?
페니실린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환자라도 다른 항생제를 복용할 수 있어요.
AI로 가상 시나리오를 만들어 현실 세계를 안전하게 탐험하며, 업무에 도움을 주는 내비게이터예요.
NVIDIA 창업자이자 CEO, Jensen Wang이 개발자 컨퍼런스인 GTC에 참석하여 컴퓨터 산업 변화와 AI 중요성 강조하죠.
1993년 창립한 NVIDIA는 CUDA와 DGX-1 등 첨단 기술 도입해 컴퓨팅 모델 변화를 주도하여 AI 산업 혁명을 이끌어오는데, 2023년에는 AI 생성 기술이 나타나며 새로운 산업의 시작을 암시하고 있어요.


산업혁명과 소프트웨어의 역할은?
다양한 산업들이 가속화된 컴퓨팅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IT 산업이 아닌 분야의 발표자들이 소개되었어요.
생명과학, 의료, 유전체, 운송, 소매, 물류, 제조, 산업 등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데, 이렇게 다양한 산업이 표현된 것이 놀라울 정도에요.
세계 산업의 $100조가 이 자리에서 대표되고, 소프트웨어 생산은 새로운 범주가 됐고, AI 공장을 통한 가치 창출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산업이 등장했어요.
이렇게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구축부터 인공지능 산업의 응용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산업이 형성되고 있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에요.


NVIDIA의 Omniverse에서 무엇을 만들어내는가?
NVIDIA의 핵심가치와 기업 영혼을 전단하며, Omniverse에서 컴퓨터 그래픽, 물리학, 인공지능이 교차하는 모습을 소개해.
오늘 소개되는 건 전부 시뮬레이션으로, 물리학에 기반한 아름다운 세계를 로봇 기술과 인공지능으로 구현된 실시간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달해.
처음 진행되는 콘서트는 모든 것이 자체 제작돼 만들어졌어.
관람객들은 가상 세계에서의 홈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어, NVIDIA를 사랑한다는 감정을 나타내죠.


업계의 혁신적 가속 컴퓨팅 중요성
일반 목적의 컴퓨팅은 한계에 이르렸고, 가속 컴퓨팅이 필요해요.
가속 컴퓨팅은 산업 전반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제품을 만들기 위해 모의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는 산업에서 더 중요해요.
디지털 트윈을 통해 제품을 완전히 디지털로 디자인, 건설, 시뮬레이션, 운영하고 싶어하고, *엀 산업의 가속화가 필요해요.
현재 일부 파트너가 함께하여 세계를 가속 컴퓨팅으로 이끌고 있어요.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주요 혁신은?
세계의 CAE, EDA, SDA를 가속화하여 디지털 트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Omniverse에 모두 연결할 계획이에요.
대규모 언어 모델이 혜택을 받았어요.
모델 크기가 늘어날수록 학습 토큰 수도 증가하죠.
최신 open AI 모델은 약 1.8조(千)의 파라미터를 사용하며, 이를 학습하기 위해 수조(兆)의 토큰이 필요해요.
NVIDIA를 구축하느라 ASML, Synopsis, Cadence와 협력하고 있는데, Cadence는 NVIDIA GPU를 사용해 슈퍼컴퓨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을 키우고 있어요.
GPU를 통합하여 거대 시스템을 만들어 미래에는 Cadence, Synopsys 등이 AI 동료를 제공해 칩 및 시스템 설계를 지원할 것이며, Cadence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Omniverse에 연결할 예정이에요.


AI 모델의 합성 데이터 생성 및 강화학습 전략은?
AI 모델은 텍스트, 이미지, 그래프, 차트 등 다양한 데이터로 훈련될 거에요.
세계의 비디오를 시청하여 물리학적 관점에서 기반을 형성할 거고, 합성 데이터 생성과 상상력을 활용하여 상식을 갖추게 될 거에요.
AI가 서로 훈련하는 것처럼, 모델의 크기를 늘리기 위해 더 큰 GPU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다른 공연자들과 대조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면서 키노트를 진행하는 스피커는 더 큰 GPU 블랙웰을 통해 독특한 접근 방식을 고려하여 이야기를 마무리한다고 하네요.


블랙웰 칩의 혁신 기술은?
NVIDIA사는 GPU를 생산하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블랙웰 시스템의 핵심인 Hopper는 최첨단 GPU로 현재 세계에서 제작되고 있어요.
이 칩은 세계 최초로 두 다이가 같이 배치되어 마치 하나의 칩인 것처럼 작동하며, 데이터 이동 속도는 초당 10 테라바이트로, 각 쪽이 자신이 어느 쪽에 있는지 인지하지 못하죠.
블랙웰 칩은 Hopper와 호환되는 시스템으로 사용될 것이며, 이를 통해 램핑의 과업이 매우 효율적으로 수행될 것으로 예상돼요.
이러한 혁신은 물리학의 한계를 뛰어넘는 블랙웰의 포부와 엔지니어의 도전정신으로 이루어져 왔어요.


Hopper 설치의 글로벌 사례와 새로운 엔진 기능에 대해
세계 곳곳에 Hopper 설치되어, 동일 인프라/디자인/전력/소프트웨어, HGX용 Hopper 버전 소개해요.
Grace Blackwell 시스템에는 새로운 트랜스포머 엔진을 개발하여, 숫자 형식 자동 재조정/축소 가능했어요.
인공지능은 확률에 관한 것이고, 수학은 정밀도/범위를 유지해야해요.
수렴되는 훈련 작업을 위해 수학적 정밀도/범위 유지 중요하며, 작은 ALU 설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제한된 물리 범위를 넘어 X-요소를 얻기 위해 새로운 기능 도입, 더 작은 정밀도로 자율 조정/재조정하는 두 번째 세대의 트랜스포머 엔진 개발했어요.


NVLink를 사용한 새로운 트랜스포머 엔진의 특징은?
다섯 번째 세대 NVLink를 사용한 새로운 트랜스포머 엔진은 이제 훠퍼(Hopper)보다 2배 빠르고 네트워크에서 계산을 수행해요.
다수의 GPU가 함께 작동할 때 정보를 공유하고 동기화 및 업데이트해야 하며 부분 산출물을 줄이고 재방송해야 할 때도 있죠.
이를 위해 모든 감소와 모든 연관을 수집해 싱크와 집단작업을 진행해요.
연산을 네트워크에서 수행함으로써 빠른 링크와 수학 처리가 가능하며, 1.8TB/s 이상으로 Hopper보다 높은 성능을 얻어요.
압축이 적용되면 컴퓨터가 오랜 시간 작동하지만, 약한 칩 또는 노드를 조기에 감지해 대체해 슈퍼컴퓨터 활용도를 유지해요.


Blackwell 시스템의 역할과 미래 컴퓨팅 기술
Blackwell 시스템은 데이터 처리 속도를 20배 향상시켜 실시간으로 컴퓨터에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했어요.
AI를 통해 생성된 글로벌 컨텐츠로 에너지와 시간을 절약하며, 컴퓨팅 방식은 즉석 생성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미래는 생산적 AI로 향하며, 컴퓨팅 기술은 근본적으로 달라지고 있어요.
컨텐츠 생성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처리기 FP4가 만들어졌으며, 5배의 연산량을 처리하고 있으며 1,000배의 연산력 향상으로 컴퓨팅을 확장하고 있어요.


NVLink Switch의 특징은?
NVLink Switch는 놀라운 50 억개의 트랜지스터로, Hopper와 거의 같은 크기로, 각각 1.8 테라바이트씩 4개의 NVLinks를 포함한 칩이에요.
어마어마한 연산 속도로 모든 GPU가 서로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코퍼레이션 링크를 통해 일체로 하나의 거대한 GPU처럼 작동시킬 수 있어요.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직접 코퍼에 구동할 수 있고, 한 기대의 AI 시스템이 한 랙에 거의 엑사플로프까지 훈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요.
묶음 전송 대역폭을 초과하는 강력한 시스템으로 2마일에 달하는 5,000개의 MV 링크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요.
노출 부분은 투자 랙이며, 이러한 엄청난 스펙을 가능하게 해줘요.


NVIDIA의 GPU와 모델훈련 중요성
GPU는 무려 600,000 부품으로 이제는 3,000 파운드에 이르며, 대형 언어 모델훈련에 필요한 인퍼런스용으로는 한 GPU에 맞지 않는 크기와 복잡성을 지니고 있어요.
대형 언어 모델은 방대하고 단일 GPU에 담기 어렵기 때문에 추론 작업은 어렵죠.
NVIDIA는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모델을 훈련하고 비용과 에너지 소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어요.
AI 모델 훈련에 8,000개의 GPU와 15MW의 전력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모델은 고비용과 전력 소모를 유발하지만, 블랙웰 모델을 이용할 경우 2,000개의 GPU와 4MW 전력만 소비해 90일 이내에 훈련 가능해요.
대규모 언어 모델훈련의 의존성과 미래 AI 모델의 방향성이 중요합니다.


GPU 병렬화의 필요성과 경쟁 요소
토큰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다수의 GPU로 모델의 작업을 병렬화해야 해요.
그러나 처리량이 증가할수록 전체 토큰당 생성 비용이 감소하는 고품질, 저비용인 전달 서비스를 유지할 필요가 있어요.
고유자 당 높은 토큰 속도와 사용자당 높은 대화율을 원하지만, 이들 간에는 경쟁이 있어요.
NVIDIA의 GPU 프로그래밍 가능성 덕분에 탐색 가능한 파라미터 공간으로 최적의 설정을 찾을 수 있어요.


블랙웰과 Hopper의 추론 능력 비교 결과는?
블랙웰은 Hopper의 추론 능력이 30배 높은 트리리온 파라미터 생성형 AI 시스템의 일환으로 비약적으로 발전했어요.
FP4 텐서 코어, 새로운 트랜스포머 엔진, 그리고 매우 중요한 NVLink 스위치를 활용하여, GPU들이 서로 소통하는 데 거의 10배 더 빠르게 소통해요.
블랙웰은 미래에 AI 팩토리로, 데이터 센터는 지능을 생산하고 매출을 창출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인식될 것이에요.
세계의 수많은 AI 기업들, CSPs, OEMs와 ODMs, 지역 클라우드, 주권 AI, 텔코들이 블랙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광을 보이며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기대하고 있어요.


NVIDIA의 가속화 컴퓨팅을 지원하는 회사들은?
AWS는 안전한 AI를 갖춘 첫 번째 GPU인 222 Exaflops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Google은 GCP에 A100s, H100s, T4s, L4s와 GEMMA 모델 등의 NVIDIA CUDA GPU를 사용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CUDA 가속화 중이에요.
Oracle은 NVIDIA DGX Cloud에 대한 중요한 협력사로 NVIDIA 가속화 데이터베이스와 협력하며 Blackwell을 준비 중이고, Microsoft는 파트너십을 통해 각종 서비스를 CUDA 가속화하고, Azure 내에서 NVIDIA 생태계와 깊게 연동하고 있어요.
Wistron은 NVIDIA와 협력하여 DGX 및 HGX 공장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며 생산성 향상과 불량률 감소를 이루고 있어요.


NVIDIA의 역할과 변화된 시대는?
NVIDIA의 글로벌 생태계 파트너들은 AI 활용 디지턈화의 새 시대를 만들어가고 있어.
2012년 AlexNet 등장 이후 '고양이'를 컴퓨터에 넣으면 '고양이'라는 결과가 나왔을 때, 모든 것이 변화될 것이라고 깨달았어.
데이터를 수백만 차원에서 삼차원 RGB로 압축하여 고양이를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놀라운 기술 발전을 경험했고, 길게 10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 텍스트, 이미지, 음성 등을 인식하고 이해하는 AI가 발전함으로써 새로운 소프트웨어 쓰는 방식이 변모함을 경험했어.


AI 기반 날씨 예측 기술의 주요 기능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디지털화했듯이 단백질, 유전자, 뇌파 등 많은 것들을 디지털화해요.
구조가 있다면 디지털화할 수 있고, 거기에서 패턴을 학습해 의미를 이해하며, 생성할 수 있어요.
남에게 해를 미치기 전에 해를 피할 수 있는 지역적 고해상도 예측 날씨가 중요하고 CoreDiv는 이를 가능하게 해요.
이를 통해 지역별 고해상도 날씨 예측을 통해 재난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대기권, NVIDIA와 협업해 지구의 디지털 트윈 'Earth 2'를 만들어 왔어요.
곧 세계 여러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Earth-2 CoreDiv를 통해 기업과 국가들이 지역 고해상도 날씨 예측을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NVIDIA의 주요 혁신 기술은?
NVIDIA는 15년 전에 시작한 NVIDIA Healthcare를 통해 의료 이미징, 유전자 시퀀싱, 계산화학 등에서 혁신을 이루었어요.
NVIDIA의 AlphaFold를 통해 생물의 언어를 이해하는 능력을 획득하여 2억개의 단백질을 재구축하여 마치는 약 발견 분야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어요.
NVIDIA의 BioNemo NIMS를 통해 단백질 구조 예측, 분자 생성, 도킹 등을 신속히 수행하여 신약 후보물질을 빠르게 스크리닝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어요.
다양한 모델을 개발하여, 연구자들이 현명하게 약성분을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하여 성공적인 약물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어요.


NVIDIA 인퍼런스 마이크로서비스 설명
NVIDIA 인퍼런스 마이크로서비스(NIM)는 디지털 상자인 컨테이너로 제공돼요.
다양한 사전 학습된 오픈소스 모델과 의존성을 포함하며, NVIDIA의 GPU에 최적화돼 단일, 다중 GPU나 다중 노드 GPU에 맞춰 최적화돼요.
AI API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NVIDIA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워크스테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어요.
'Human'이라는 간단한 API를 통해 쉽게 접근하고, 미래 소프트웨어 구축 방식은 'super AI'를 활용하여 다수의 AI를 조합하고 소요된 미션을 분해할 것으로 전망돼요.


NVIDIA의 AI 기술 혁신 전략은?
NVIDIA는 회사 전반에서 NIM을 활용하여 다양한 chatbots를 만들고, 중요한 가운데 하나는 칩 디자이너 chatbot이에요.
칩 건축에 큰 관심을 두기 때문에 엔지니어와 공동으로 설계하는 AI 동료로 chatbots를 개발하고자 합니다.
컴퓨터 추적 라이브러리인 CTL로 맞춤형 NIM을 사용하여 제품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NEMO 마이크로서비스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세밀한 조정 및 모델 평가가 가능해요.
또한 AI 기술 개발 및 수정을 돕는 도구를 구축하고, DGX Cloud를 통해 인프라를 제공하여 AI 솔루션 사용자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며, NVIDIA는 AI 분야의 혁신과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AI 팩토리입니다.


기업 내 빅데이터 활용 방법 설명
내부 대부분 데이터는 클라우드가 아닌 회사 내부에 저장되어 있고, NVIDIA의 지식인 데이터를 새로운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인코딩하는 방식을 설명해요.
PDF와 같은 다양한 데이터를 인코딩하여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함으로써 AI 데이터베이스를 형성하고, 데이터와 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회사의 중요한 정보를 스마트한 데이터베이스와 소통하며, 소프트웨어 팀은 버그 데이터베이스와 대화하고 필요 시 다른 챗봇을 활용하게 됩니다.


NVIDIA AI Foundry와 협력 중인 기업들의 목표?
NVIDIA AI Foundry는 SAP, ServiceNow, Cohesity, Snowflake, NetApp 등과 협력하여 각 기업이 자사의 AI 코파일럿과 가상 어시스턴트를 구축하고 있어요.
이들 회사는 각각 세계의 상당 부분을 지원하며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풍부한 이해를 보유하고 있어서 자사의 코파일럿 및 챗봇을 구축하려고 하고 있어요.
Dell은 대규모 기업을 위한 종단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특히 뛰어나며, AI 팩토리 구축이 필수적인 시대임을 강조하고 있어요.
데이터는 AI에 의해 이해되고 다음 단어를 예측하기 위해 많은 양의 언어를 읽음으로써 인간을 모방하며 패턴을 스터디한다고 하죠.
물리적 AI를 향한 다음 웨이브는 하나의 컴퓨터가 아닌 여러 기업의 협력과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전 세계에서 엄청난 자원이 활용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어요.


AI 모델 훈련과 로봇 시스템 설계 방법?
DGX와 같은 시스템에 데이터를 입력하여 대규모 언어 모델로 압축하여 AI를 생성해요.
물리 세계를 이해하는 AI로 가기 위해 AI 컴퓨터와 강화된 영상 감시 기능을 갖춘 3대의 컴퓨터가 필요해요.
로봇 학습과 적응을 인간 예시로 설명하며, Omniverse를 이용하는 OVX가 있는 Azure 클라우드를 사용해요.
물리 법칙을 준수하도록 로봇을 학습시키기 위해 심사숙고한 시뮬레이션 엔진이 필요하며, DGX로 AI를 훈련하고 실행하는 자동 프로세서 Jetson도 필요하죠.
이러한 시스템은 디지털 트윈으로 발전하며, AI와 Omniverse가 함께 작동하여 기술 혁신을 선도할 거에요.


Omniverse를 이용한 창고 시뮬레이션에 대한 기술 내용?
이 시뮬레이션 환경은 AMR을 운영하며, NVIDIA ISAAC receptor stack을 활용한 전자적 작업자와 100개의 시뮬레이션 천장 장치로부터 창고 전체의 중앙 활동지도를 통합해.
AI 에이전트의 소프트웨어 인 루프 테스트를 진행하여 실세 세계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개선해.
AMR이 이동 중인 경로에서 사고로 인해 NVIDIA Metropolis가 실시간 점유 맵을 업데이트하고 NVIDIA Co-Opt에서 최적 경로를 계산해.
Operational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생성적 AI 파워 Metropolis Vision Foundation 모델을 이용해.
Omniverse는 이제 AI 및 USD를 통합하여 통합된 디지털 트윈 기능 제공해.


Siemens와 협력하여 혁신이란?
Siemens는 세계 최대 산업기술 및 운영 플랫폼으로, 제품 수명 주기 관리 소프트웨어 'Teamcenter X'를 개발하고 있어요.
NVIDIA AI 및 Omniverse 기술을 Teamcenter X에 통합하여 실제와 디지털 세계를 접목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고 있어요.
Siemens의 고객 HD Hyundai는 Omniverse API를 활용해 엔지니어링 데이터의 시각화, AI 활용 3D 오브젝트 생성 등으로 생산성과 절감 효과를 경험했어요.
이를 통해 Siemens는 Accelerator 포트폴리오에 엔지니어링, 제조 계획, 디지털 트윈 운영까지 옴니버스의 통합을 통해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이루고 있어요.
시작부터 Omniverse 연동 시, 모든 부서가 동일한 데이터 상에서 협업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오류를 최소화함.
이는 현실적인 생산성 향상을 가져다줬어요.


로봇공학 기술 혁명의 주요 내용은?
Omniverse를 통한 혁신적인 가상현실 경험을 소개하며, CAD 도구와 디자인 도구의 연결로 생산적인 작업 흐름이 가능해요.
다음으로 BYD와의 협업으로 차세대 AV 컴퓨터 'Thor'를 개발하고, Jetson 로봇 컴퓨터와 ISAAC Perceptor SDK를 도입한다는 발표도 있었어요.
로봇공학 분야에서 시각, 깊이 인식 등의 첨단 기술을 도입하여 AGV보다 더 유연한 프로그래밍과 환경 적응력을 제시했죠.
또한 자동차 산업으로의 로봇 공급이 확대되며, 자율주행 차량의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로봇 시스템 출하 예정이고, 혁신적인 비전과 AI가 적용되고 있어요.
모든 기술은 개발자를 위한 것이며, 전 세계 AV 기업들에 기술을 공개하고 있어요.
Jetson과 Isaac Perceptor의 발전으로 로봇 기술 혁신을 지원하고 있어요.


로봇 개발자의 기술 발전과 중요성은?
전 세계에 백만 명 이상의 로봇 개발자가 있고, CUDA 호환성이 100%인 Jetson이라는 로봇 컴퓨터가 개발되어 자랑스러워요.
로봇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양이 방대하며,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인공지능 알고리즘, 제어 및 경로 계획 알고리즘 등이 모두 CUDA 가속화되었어요.
Isaac Manipulator로 불리는 작업을 수행하는 로봇은 3D 객체의 자세 추정에 뛰어난 인식 능력을 갖추고 있고, 인류형 로봇은 제조 및 물류 분야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돼요.

인간 활동 모방 가능한 모델은?
인간의 상상뿐만 아니라 발명, 탐구, 도전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가요.
NVIDIA Project Groot는 다중 모달 명령과 과거 상호작용을 입력으로 받아 로봇이 취해야 할 다음 행동을 생성해요.
이제는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에서 Groot를 훈련하고 실세계로 전이시킬 수 있게 되었어요.
이러한 도구들을 통해 사람의 몇 가지 데모를 통해 로봇이 일상 업무를 돕고 우리의 동작을 관찰함으로써 인간의 움직임을 흉내낼 수 있답니다.
Isaac Lab, Osmo와 Groot을 통해 AI 기반 로봇학의 차세대를 위한 기초를 제공해요.


NVIDIA의 General Robotics 003 프로젝트와 혁명들?
NVIDIA의 프로젝트 'General Robotics 003'은 컴퓨터 그래픽스, 물리학, 인공지능이 결합된 성과를 보여주죠.
Jetson으로 작동하는 BDX 디즈니 로봇들은 Isaac Sim에서 걷는 걸 배우며, 새 산업 혁명과 AI 생성기 Software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발전해.
새로운 컴퓨터와 NIMS는 클라우드에서 쉽게 사용되고 지능을 포장하여 휴대할 수 있도록 설계돼요, AI 기술과 도구를 활용하여 독점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챗봇을 만들 수 있어요.


로봇화된 미래의 필수품은?
미래는 모두 로봇화될 것이고, 로봇 시스템들은 거대한 창고, 공장이 요구돼요.
로봇붕괴시스템들은 'Omniverse'라는 디지털 플랫폼이 필요하며, 이는 로봇의 운용체계인데, NVIDIA의 GPU와 연관된 소프트웨어 스택과 혁신적인 시스템 디자인이 중요해요.
NVIDIA는 놀랍도록 프로세서, NVLink 스위치, 네트워킹 시스템으로 GPU의 개념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와 함께 참석자들에게 놀라운 쇼를 선보이고 올록볼록 회의에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도전하고 모든 것을 걸다.

과거의 모든 경험이 지금 이 순간으로 이어졌고, 현재 두려움을 느낄지언정, 모든 것을 걸어야 해요.
모든 것을 걸고 도전하고 싶다고 믿을 때, 결심을 내리고 모든 것을 버릴 거예요.
나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모든 것을 위해 도전하고자 결심했어요.
나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걸고 도전할 것이며, 이 모든 것을 위해 모든 것을 다 할 거예요.

블로그글 출처
https://lilys.ai/digest/396388?videoId=Y2F8yisiS6E&result=summaryNote&source=video

[요약]AI의 혁신적인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 Lilys AI

NVIDIA CEO Jensen Huang 강연: 새로운 AI 공급자인 Blackwell을 소개하며, AI가 어떻게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Trillion parameter generative AI를 훈련하기 위해 Blackwell이 이전 모델 Hopper보다 30

lilys.ai